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소식통

키즈나 아이! 가상 유튜버 원조 バーチャルYoutuber キズナアイ Kizuna AI

by soulfree 2018. 6. 20.

가상 유튜버 스타를 탄생 시킨듯...
일본의 가상 유튜버 키즈나 아이의 인기가 심상치 않아 보인다.
겨우 1년여만에 뭘 공개해도 조회수가 어마어마...

가상 유튜버 키즈나 아이 バーチャルYoutuber キズナアイ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4YaOt1yT-ZeyB0OmxHgolA/featured

[AIGames] https://goo.gl/Xn7u84 
[Twitter] https://twitter.com/aichan_nel 
[인스 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aichannel_official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izuna-AIofficial-773286456183351/ 
[공식 WEB 사이트] http://kizunaai.com/ 
♡ AIChannel 히스토리 ♡ 
2016.12.01 채널 개설 2017.01.16 채널 정지 ... 2017.02. 02 
등록자 10,000 명 달성 2017.02.04 
채널 완전 부활! 2017.02.21 
등록자 50,000 명 달성 2017.02.24 
등록자 100,000 명 달성 2017.12.01 
채널 개설 일주년 ♡ 2017.12.17 등록자 1,000,000 명 달성

키즈나 아이 신상명세 및 기타 정보:  https://geinouzin.net/?p=7455

나무위키 정보 https://namu.wiki/w/%ED%82%A4%EC%A6%88%EB%82%98%20%EC%95%84%EC%9D%B4

  • 일러스트레이터(イラストレーター&絵師): 森倉円
  • 성우 : 春日望(かすがのぞみ)


내가 봐도 이렇게 귀엽고 예쁜데... ㅜㅜ
이 가상 캐릭터를 이길 수 있는 현실의 유튜버, 아이돌 혹은 연예인이 몇 명이나 될까?
게다가 얘는 실수할 일도, 아플일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일도 없고
심지어 나이도 안 먹을텐데...

문득....
블레이드 러너 시리즈의 레이첼과 조이가 떠오르는건...
공각기동대2:이노센스가 떠오르는건... 
나의 과민한 기우인걸까?


관련기사 http://trendy.nikkeibp.co.jp/atcl/column/17/060100098/061800008/?ref=nbptrn_top_new

키즈나아이에 이어 인기를 모으는 것이 "輝夜月 (냄새 말아라) '이다. 키즈나아이보다 1 년 이상 늦은 2017 년 12 월에 채널을 개설 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투고 동영상의 조회수는 260 만 회를 넘는 등 인기가 급상승. 구독자 수는 이미 71 만명을 돌파하며 동영상의 조회수는 누계 4200 만 명을 넘는다.

로손은 6 월 5 일부터 '키즈나아이 "고 정체 캠페인을 시작했다

 튜바 조치 카테고리의 일종으로 정착하는 가운데, 기업 마케팅 활용도 시작했다. 편의점 사업의 로손은 18 년 6 월 5 일부터 키즈나아이의 정체 캠페인을 시작했다. 로손 한정으로 키즈나 아이 상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 키즈나아이 의한 한정 점내 방송을 실시. YouTube 채널은 "마치 편의점 점원이 키즈나아이라면 ..."이라는 동영상을 전송. 동영상에서는 로손 유니폼 색상을 채용 한 의상을 입은 키즈나아이이 캠페인을 고지한다. 이 동영상의 조회수는 27 만 회 이상으로되어있다.

전문 연예 기획사도 등장

 또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에 특화 한 연예 기획사도 나타났다. 모바일 광고 사업의 CyberZ (도쿄 · 시부야)는 18 년 4 월 3 일, 가상 사용자 튜바 자 관리에 특화된 자회사 CyberV (도쿄 · 시부야)를 설립했다. 회사는 소속 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에 대해 촬영 스튜디오의 제공 및 광고 안건을 제안하는 등 활동을 지원한다. 미래에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에서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제작도 시야에 넣는다. "실제의 캐릭터 상품의 개발과 라이브 활동 등 다양한 전개가 기대된다"고 CyberV 사토 아키라 프로듀서는 말한다.

 회사도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를 활용 한 마케팅 시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한다. "특히 게임은 시청자와의 궁합이 좋고, 일반적인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 비율이 5 배가된다"(사토 씨) 케이스도 있다고한다.

 한편, 일반 사용자 튜바 조치와는 달리 여행이나 장난감 등 특정 장르에 특화된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이 전개하는 사업에 따라 원하는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있다.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 시장은 아직 일어나서 막 때문에 앞으로 그런 카테고리 특화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가 등장하면 마케팅 활용의 폭이 넓어 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