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2

스.... 트레스... 요즘 열혈 시청중인 서울의 달을 보면...어릴때볼때와 느낌이 꽤나 다른데...그중 한가지는 한석규에 대한 이해다...예전에는 그냥 멋있다고만 생각했던것 같다.지금도 역시나 아무리 제비에 한심한 인생을 사는 이로 설정이 되어있음에도등장인물 남자중에 역시나 가장 사랑스러운 이이다.물론 작가가 그렇게 보일 수 밖에 없게 설정을 했고,그러니 주인공이겠지만. 근데 그거 말고 요즘 보면서 느끼는건...뭔가 모를 동질감.예전에는 그 드라마를 보면서 제비나, 꽃뱀이 부럽다고 생각했었다.사랑없이 그렇게 사랑하는척 하면서...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 친한척 하고,그리고 정이 들만도 한데도 또 칼같이 끊을 수 있는 그 마음이.근데 이번에 보면서는 더 이상 그런 부러움이랄지, 어떻게 그게 가능할까 생각했던 마음은 들지가 않는다.. 2018. 6. 30.
1995년 여름. 1. 6월 29일 졸업전시를 앞두고 학기말 조별과제를 하느라 며칠 밤낮을 고생해서 과제 제출하고 기절한듯 꼬박 하루를 자고일어나 TV를 켜니 온통 삼풍백화점이 무너졌다는 뉴스. 그 뉴스의 사망자 명단에서 내 친구 이름을 발견했었지. 설마했었다. 오빠로부터 진짜 내 친구가 죽었다는 얘기를 전해듣기 전까지는... http://v.media.daum.net/v/20180629114622364?f=m 삼풍백화점 사고 생존자 신정아 http://soulfree.tistory.com/1073 2.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쓰였던 옛 조선총독부 건물을 철거하기 시작했다. 한자 날일자 모양의 온통 하얗고 금색 테두리가 있던 조선시대(?)라는 단어와 정말 어울리지 않는 서양식 '성'같았던 건물. 박물관을 갈때마다 왜 우리 문화.. 2018. 6. 29.
3:30 a.m. 겨울내내 길-게- 잘 잤었는데 봄 즈음부터 지금까지 내가 인지하고 은근 신경이 쓰일 정도로 짧게 자고 있다. 그렇다고 그 동안 주말에 몰아서 자고 있는것도 아니고... 어려서부터 밤잠이 없었고(그래서 아침잠 대박 ~ㅡ.ㅡ) 한때는 자는 시간이 아깝다생각이 들어서 안자고 깨어있는 시간을 더더 늘리고 싶었던 적도 있었고... 밤세워 그냥 혼자 노닥노닥 하는거 즐기는 편이고... 그래서 잠 못자거나 잠이 안오거나 하는게 익숙하다면 익숙하고 새벽 4-5시쯤 잠자는게 별로 어색하지 않은~ 이상한 직딩인데... 이렇게 쭈~욱 장기간 동안 거의 매일매일 수면 시간이 4시간 미만으로 짧아진건 꽤 오랜만인듯. 이젠 수면이 짧아지면 짧아진 만큼 낮에 피곤해진 나이라 슬쩍 신경이 쓰이기 시작. 낮에 몸상태 메롱이기 싫기도하.. 2018. 6. 29.
James Galway / Consuelo's love theme https://youtu.be/CPaJL7f08fU ( ^ 2017. 01. 30. 도쿄 롯폰기힐스, 모리타워 전망대) 오늘도 빗소리 들으면서책 뒤적거리다 끄적끄적 이것 저것 그려보다가 잠님이 내게 오시길 기다림. 지금 라디오(93.1mH)에서 아주 그리운 멜로디가 흘러나온다. 콘수엘로의 사랑곡 뭔지모를 그리운 느낌의... 따스한 온기를 가득 머금은 클레오 레인의 허밍 잔잔한 리듬을 따라 조용히 그리움을 불러내는 듯한 마술피리 선율같은 제임스 골웨이의 플륫 척 멘지오니의 원곡도 좋아하지만 이 곡이 먼저 귀에 익숙해져서인지 클레오 레인의 허밍이 흘러나오는 이 버전이 더 좋아. 이 음악을 처음 들었을때가...? ㅡㅡa 기억이 까마득하지만 아마도 초등 6학년이거나 중학교 1학년 정도 쯤 이려나? (발목을 다쳐.. 2018. 6. 29.
Demented Sound Mafia / Soul Surfer 이 광고의 음악!!! 좀전에 처음 본 이 광고. 르노삼성 자동차 QM6 2019년-도심편 이란다. 화면도 화면이지만 이 음악! 한 귀에 반함. 이 곡 뭘까? 뭐지? ㅡㅡa 아~ 궁금해!! 헐... 이렇게 금방 찾아지다니... Soul Surfer 라고??? https://youtu.be/TTL2XboaYuM http://search.licensemusic.co.kr/share.aspx?type=track&id=00e1c3fe00545c37 아! 멋져! Soul Surfer... 정말 음악편집 프로그램의 무수한 이퀄라이저 물결이 보이는듯... 자유자재로 이퀄라이저의 파도를 타고 가르는 영혼의 서퍼!! 이 곡 멋지다.... 누구 곡이야??? 대체??? Demented Sound Mafia ?단단한 소리 깡패.. 2018. 6. 27.
류이치 사카모토 특별전 Ryuichi Sakamoto: LIFE, LIFE 전시정보>>> https://www.instagram.com/piknic.kr/르네님이 사카모토 옹의 특별전이 있다는 소식을 전해준지 꽤 되었다.예전 같았으면 당장 사카모토옹의 전시가 열리는 곳으로 달려갔겠지만요즘의 난... 평일 저녁으로 이미 예매해 놓은 공연들 보는것 외에는 격렬하게(?) 아무것도 하고 싶어하지 않아서 집-일터 만 반복해서 왔다갔다하며 지냈었지.(왜 이렇게 날이 갈수록 사람 만나는게 귀찮아지는건지... ^^;;;;;;)비가 내리고 선선한 바람이 부니까 문득 사카모토옹이 생각 났다.전시하는 장소의 사진을 보니 오늘 같은 날 전시장에 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전시 포스터가 플라잉 피아노 공연 때의 모습같네...^^; 피아노 조율하시는 모습인건가? 더위가 한 풀 꺾이고 나서.... 1.. 2018. 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