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o 문화정보

윤상 스폐설 음반 ‘송북’ 12일 한터차트 1위에 올라

by soulfree 2008. 12. 13.
꺅!!!!!!!!!!!!!
추카추카!!!!!!!!!!!!!!!

상옹... 저두 2장 질렀다는걸 말씀드립니다.
한 장은 저를 위해...
또 한 장은 친구를 위한 선물~^^
곧 넥스트의 666 앨범도 도착을 할테지만... 흐흐흐...

부디... 모텟의 음반도 잘 되길 빌어요.
(저는 모텟의 음악을 힘들어 할지도 모르겠지만.... ㅡㅡ;;;)

윤상 스폐설 음반 ‘송북’ 12일 한터차트 1위에 올라

기사출처>>http://sportsworldi.segye.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081212003353&subctg1=10&subctg2=00


윤상의 스폐셜 음반 ‘송 북’이 지난 10일 유통되면서 12일 한터 일간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윤상의 ‘송 북’은 윤상의 히트곡을 현역 가수들이 새롭게 해석하는 것으로 그 신선한 시도에 이전부터 주목을 받았다. 앨범은 총 2개 CD 20곡이 수록됐으며, 유희열 윤건 엄정화 소녀시대 노영심 조원선 하임 마이엔트메리 스윗소로우 W&Whale 정재일 등 최고의 뮤지션과 인기있는 젊은 가수들의 참가했다. 30명의 가수들이 서로 개성있게 윤상의 히트곡을 재해석해 녹음했다.

 윤상은 현재 미국 뉴욕대 대학원에서 뮤직 테크놀로지 2학기를 마친 상태. 윤상은 이번 앨범 작업을 위해 전화와 이메일로 같이 작업했다. 윤상은 “후배가수들과 내 음악인생에 잊지못할 음반을 발매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상은 12월 입국해 계획이다.

 이번 스폐셜 앨범을 제작한 이레엔터테인먼트 손명규 대표는 “2CD로 발매되는 음반은 다른 음반에 비해 3배 이상의 제작비가 소요됐다”면서 “현재 한정판으로 2만장 발매된다”고 밝혔다.


스포츠월드 황인성 기자 enter@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