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유튜버 스타를 탄생 시킨듯...
일본의 가상 유튜버 키즈나 아이의 인기가 심상치 않아 보인다.
겨우 1년여만에 뭘 공개해도 조회수가 어마어마...
가상 유튜버 키즈나 아이 バーチャルYoutuber キズナアイ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4YaOt1yT-ZeyB0OmxHgolA/featured
[AIGames] https://goo.gl/Xn7u84
[Twitter] https://twitter.com/aichan_nel
[인스 타 그램] https://www.instagram.com/aichannel_official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Kizuna-AIofficial-773286456183351/
[공식 WEB 사이트] http://kizunaai.com/
♡ AIChannel 히스토리 ♡
2016.12.01 채널 개설 2017.01.16 채널 정지 ... 2017.02. 02
등록자 10,000 명 달성 2017.02.04
채널 완전 부활! 2017.02.21
등록자 50,000 명 달성 2017.02.24
등록자 100,000 명 달성 2017.12.01
채널 개설 일주년 ♡ 2017.12.17 등록자 1,000,000 명 달성
키즈나 아이 신상명세 및 기타 정보: https://geinouzin.net/?p=7455
나무위키 정보 https://namu.wiki/w/%ED%82%A4%EC%A6%88%EB%82%98%20%EC%95%84%EC%9D%B4
- 일러스트레이터(イラストレーター&絵師): 森倉円
- 성우 : 春日望(かすがのぞみ)
이 가상 캐릭터를 이길 수 있는 현실의 유튜버, 아이돌 혹은 연예인이 몇 명이나 될까?
게다가 얘는 실수할 일도, 아플일도, 피부 트러블이 생길 일도 없고
관련기사 http://trendy.nikkeibp.co.jp/atcl/column/17/060100098/061800008/?ref=nbptrn_top_new
키즈나아이에 이어 인기를 모으는 것이 "輝夜月 (냄새 말아라) '이다. 키즈나아이보다 1 년 이상 늦은 2017 년 12 월에 채널을 개설 했음에도 불구하고, 첫 투고 동영상의 조회수는 260 만 회를 넘는 등 인기가 급상승. 구독자 수는 이미 71 만명을 돌파하며 동영상의 조회수는 누계 4200 만 명을 넘는다.
로손은 6 월 5 일부터 '키즈나아이 "고 정체 캠페인을 시작했다
튜바 조치 카테고리의 일종으로 정착하는 가운데, 기업 마케팅 활용도 시작했다. 편의점 사업의 로손은 18 년 6 월 5 일부터 키즈나아이의 정체 캠페인을 시작했다. 로손 한정으로 키즈나 아이 상품을 판매하는 것 외에 키즈나아이 의한 한정 점내 방송을 실시. YouTube 채널은 "마치 편의점 점원이 키즈나아이라면 ..."이라는 동영상을 전송. 동영상에서는 로손 유니폼 색상을 채용 한 의상을 입은 키즈나아이이 캠페인을 고지한다. 이 동영상의 조회수는 27 만 회 이상으로되어있다.
전문 연예 기획사도 등장
또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에 특화 한 연예 기획사도 나타났다. 모바일 광고 사업의 CyberZ (도쿄 · 시부야)는 18 년 4 월 3 일, 가상 사용자 튜바 자 관리에 특화된 자회사 CyberV (도쿄 · 시부야)를 설립했다. 회사는 소속 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에 대해 촬영 스튜디오의 제공 및 광고 안건을 제안하는 등 활동을 지원한다. 미래에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에서의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의 제작도 시야에 넣는다. "실제의 캐릭터 상품의 개발과 라이브 활동 등 다양한 전개가 기대된다"고 CyberV 사토 아키라 프로듀서는 말한다.
회사도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를 활용 한 마케팅 시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한다. "특히 게임은 시청자와의 궁합이 좋고, 일반적인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보다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 비율이 5 배가된다"(사토 씨) 케이스도 있다고한다.
한편, 일반 사용자 튜바 조치와는 달리 여행이나 장난감 등 특정 장르에 특화된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기업이 전개하는 사업에 따라 원하는 결과로 이어지지 않을 수도있다. 가상 사용자 튜바 프로그램 시장은 아직 일어나서 막 때문에 앞으로 그런 카테고리 특화된 가상 사용자 튜바 조치가 등장하면 마케팅 활용의 폭이 넓어 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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